KB국민카드,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공모사채 발행…국내 멀티파이낸스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07-25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 로고. [사진=PT. KB Finansia Multi Finance]


KB국민카드는 자사 해외법인인 KB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가 1조 루피아(약 880억원) 규모의 공모사채 발행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회사채는 현지 통화 공모사채 모집을 통해 이뤄졌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멀티파이낸스사 중 최초다. 당초 모집금액 목표(1조 루피아)의 3배가 넘는 총 3조1530억 루피아의 자금이 몰려 수요 예측 흥행에도 성공했다.
 
이번에 발행한 회사채는 1년, 3년으로 구성됐다. 조달된 자금은 자동차 및 오토바이 담보 대출, 내구재 할부금융 등의 영업자금과 IT(정보기술) 인프라 투자에 사용된다.
 
KB FMF는 향후 인도네시아 멀티 파이낸스 업계 톱5 기업으로의 도약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최근 회사채 수요가 줄고 있는 상황에, 최초의 공보채권 발행이란 제약을 극복하고 발행에 성공했다”며 “ KB금융그룹 계열사로서의 신뢰도에 KB FMF가 기록한 높은 성장세와 자산 건전성 등이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 FMF는 2022년 3월 말 기준 총자산 5조9281억 루피아를 기록했다. KB국민카드 자회사로 편입된 2020년 7월(3조403억 루피아) 대비 95% 증가한 규모다. 평균 취급액은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