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8일부터 도내 56곳 공공캠핑장 종합안내 정보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차우열 기자
입력 2022-07-27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공유서비스통해 공개...캠핑장 위치와 편의시설 등

  • 도, 8월 26일까지 '2022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 개최

 

경기공유서비스내 공공캠핑장 종합 안내 화면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27일 도내 56개 공공캠핑장의 위치와 편의시설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경기공유서비스를 통해 오는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경기공유서비스는 도와 31개 시·군, 공공기관에서 도민에게 개방하고 있는 강의실, 회의실, 체육시설 등 2000곳 이상의 다양한 공공시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 통합예약서비스다.

특히 공공캠핑장 정보는 ‘캠핑장 종합안내’ 메뉴를 통해 서비스되며, 도내 56곳의 공공캠핑장을 산·숲, 강·계곡·호수의 지형별 특성이나 글램핑, 카라반, 수영장 등 캠핑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분류해 제공한다.

캠핑장 위치는 경기도 지도 위에 표시했으며 공공캠핑장 내 데크, 카라반 등 사이트 수와 주차장, 화장실, 바비큐장, 수영장 등의 편의시설 정보를 이미지화했다.

예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해당 캠핑장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예약도 할 수 있다.

도는 공유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8월 중 강좌강습, 체험견학, 물품대여 예약 서비스를 경기공유서비스에서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며 도민이면 누구나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이도 도 자산관리과장은 “휴가철을 맞아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캠핑장 이용을 위해 서비스를 신설했다. 캠핑을 준비 중인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총 5작품 선정, 상금 500만원 지급 예정

‘2022년 경기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진=경기도]

이와 함께 도는 이날 부모교육 참여 활성화와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 홍보를 위해 ‘2022년 경기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을 오는 8월 26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공모주제는 ‘부모교육의 필요성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영상’ 또는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 홍보 영상’으로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광고 등 형식 제한 없이 23초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2019년부터 실시한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은 1대 1 맞춤형 비대면 부모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와 부모동아리 리더를 양성하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동아리 리더 양성교육’으로 구성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8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200만원(1명), 우수상은 100만원(2명), 장려상은 50만원(2명)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말 도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도 부모교육 사업 홍보에 활용할 예정으로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

최영묵 도 가족다문화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많은 도민이 부모교육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경기도 부모교육 사업에도 많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