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애플 출신 이진호 CTO 영입···"테크분야 투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08-04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진호 위메프 신임 CTO.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애플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에서 AI(인공지능), ML(머신러닝) 개발을 담당한 이진호 박사를 CTO(최고기술책임자)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신임 CTO는 미국 일리노이공과대학교(IIT)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실리콘밸리에서 17년간 개발자로 활약했다.

이 CTO는 애플 본사에서 데이터 수집∙분석 및 ML을 사용해 ‘시리(Siri)'와 ‘스포트라이트(Spotlight)'의 웹 검색엔진 품질을 향상하고 더 나은 결과를 찾을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하는 DRI(책임자) 직책을 맡아 업무를 수행했다. 

위메프는 AI·ML 전문가인 이 CTO가 새롭게 합류함에 따라 메타커머스 서비스 강화 등 전반적인 플랫폼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송 위메프 대표는 “이 CTO와 함께하면서 위메프 인재들 역량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최고 커머스 플랫폼이 되기 위해 테크 분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CTO는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위메프 비전에 크게 공감해 합류를 결정했다”며 “전문적으로 다뤄온 검색과 메타커머스 경험을 접목해 위메프가 한국 이커머스 중심에 서도록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