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식]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 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8-10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샘병원, 환자경험평가 간호사, 의사 영역 경기도 1위

군포시청사 전경 [아주경제DB]

경기 군포관가 군포시가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을 받은 데 이어 인근 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이 환자경험평가 간호사·의사 영역 경기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지역이 활기를 되찾아 가고 있다.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

10일 군포시에 따르면,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이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심의를 통해 경기도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은 인구 50만 이상인 대도시에서 리모델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수립하는 계획으로, 시는 수립 의무대상은 아니지만 늘어나는 리모델링 사업 수요에 맞춰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한 것이다.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은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 수요예측과 리모델링에 따른 기반시설 영향분석, 이주수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준공 후 15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가 주택법에 따른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적용한다.

하은호 시장은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고시로 리모델링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노후된 아파트의 리모델링을 통해 거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군포지샘병원]

지샘병원, 환자경험평가 간호사, 의사 영역 경기도 1위

이와 함께 유관병원인 지샘병원이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환자경험 평가에서 간호사·의사 영역에서 경기도 소재 병원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환자 중심 거점병원의 입지를 다져 시선을 끈다.
 
지샘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발표한 2021년(3차) 환자경험 평가에서 간호사 영역(91.36점), 의사 영역(87.76점),▷투약 및 치료과정(87.25점), 병원환경(87.77점), 환자 권리보장(82.33점) 등 6개 평가 부문 전반에 걸쳐 환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합산 전체평균 87.55점으로 경기도 지역에서 대학병원을 제외한 종합병원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간호사(91.36점)와 의사(87.76점) 영역 평가에서는 경기권 병원 가운데 최고점을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

이번에 진행된 3차 환자경험 평가는 지난해 5~11월 사이에 입원 이력이 있는 만 19세 이상 환자 5만8297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100병상 이상 359개 병원이 평가를 받았다.
 
지샘병원은 환자경험 평가에 앞서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또 암환자 초진 진료 시 30분 이상 면담, 환자 대면 다학제통합진료 실시 등을 통해 환자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환자 중심 맞춤형 진료를 실시하는데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한편, 강제구 병원장은 “앞으로도 의료진과 임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환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의료의 질 향상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