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청년대변인' 박민영, 극우 커뮤니티 '일베' 활동 논란에 "동생이 작성한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8-11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준석 배신이라는 말은 속상하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대통령실 청년대변인으로 임명된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11일 온라인 극우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활동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 "두 살 터울 동생이 몇몇 게시글을 작성했다"라고 해명했다.

박 대변인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이야기를 전해 듣고 (동생에게) 삭제 조치를 해달라고 요구를 했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그 외에 낭설들이 많아 제가 일일이 다 대응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실명이 나오지 않는 커뮤니티에 과거의 글을 가지고 문제를 제기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과거에 그런 계정들을 가족끼리 어릴 때부터 공유해 왔었다"고 덧붙였다.

일부 지지자들이 박 대변인의 대통령실 발탁을 두고 이준석 대표에 대한 배신이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는 "솔직히 속상한 게 사실"이라고 했다.

박 대변인은 "언론 인터뷰에서도 선을 긋는 것처럼 나가는데 저는 이 대표에게 아직도 안타까운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징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오는 과정에서 절차상의 정당하지 않은 부분들이 있었다는 것을 계속해서 강조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확실한 것은 이 대표에 대한 충성심 때문에 혹은 같은 편이기 때문에 그랬던 것은 아니었다"라며 "상황이 변했을 때 제가 우선시하는 가치를 따라야 한다는 저의 대원칙을 지켰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대변인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함께 일해보자는 제의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2=바로 大韓民國의 총체적(總體的) 부패(腐敗)의 근간(根幹) 不正選擧
    도적(盜賊)떼를 바로 잡을수 있는-, 지인용(智仁勇)의 성군(聖君)으로 믿고있습니다.
    國民 愛國心, 경성(警醒) 기원합니다.
    Make Korea Great Again♥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1=♥역사상(歷史上) 가장 악독(惡毒)한 국민재산(國民財産) 도적(盜賊)떼 不正選擧로
    國民主權을 사기(詐欺)쳐-, 못난 중생(衆生)들 국고(國庫)혈세(血稅)노리고,
    각설이 타령토록 만든 政治판을 바로잡을 수 있는 최적임자(最適任者)가
    바로 법불아귀(法不阿貴) 파사현정(破邪顯正)의 선구자(先驅者) 檢察總長 尹錫悅로 믿고-,
    소망(所望)을 이루는 영도자(領導者)로 천거(薦擧)한 여망(輿望)의 大統領이십니다.
    바로 大韓民國의 총체적(總體的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