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水 있는' 제주삼다수, 철저한 품질관리로 앞서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8-18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주삼다수]

최근 식품에서 이물질, 유해물질 등이 잇따라 발견되며 식품업계에 상품 관리가 화두로 떠올랐다. 소비자들은 무더위와 장마 등 날씨로 인한 제품 변질이 없고 품질 관리가 철저한 브랜드를 찾기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삼다수가 철저한 수원지 관리로 주목받고 있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 따르면 제주삼다수는 한라산 중산간 고지대에 위치한 수원지 한 곳에서 모든 제품을 생산한다. 단일 수원지를 사용하는 만큼 원수 관리가 용이하며 우수한 품질의 원수가 제품 품질로 이어져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제주삼다수 생성 근원이 한라산 국립공원 해발 1450m 이상 고지대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제주삼다수 취수원(해발 440m)보다 약 1000m 높은 한라산 국립공원 진달래밭 대피소(1475m) 인근 지대로, 인위적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곳이다.

이곳에 내린 빗물이 18년간 현무암과 화산송이 등 제주의 특징적인 지형을 통과하며 불순물은 거르고 미네랄을 함유하게 되는데, 그 지하수가 바로 제주삼다수의 원수다. 별도로 정수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원수 자체가 깨끗하고 우수해 실제로 제주개발공사는 단순 여과와 자외선 살균만을 거쳐 제주삼다수로 탄생시키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주삼다수는 1998년 처음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품질 부적합 판정을 단 한 번도 받지 않은, 수질 변화가 없는 먹는샘물이다.

국내 생수 브랜드 중 최초로 수자원연구팀을 신설해 운영 중인 제주개발공사는 취수원 관리·보전을 위해 1996년부터 취수원 주변 토지를 매입해 관리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178억원을 투자해 지하수 관측망 106곳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좋은 물은 무엇보다 사람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이어야 한다”며 “계절, 외부 상황 등에 관계없이 늘 한결같은 품질로 고객들의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