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총리, 라오스 부총리 접견..."양국 미래 협력 잠재력 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2-09-05 2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덕수 국무총리가 9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살름싸이 꼼마싯 라오스 부총리 겸 외교장관을 접견,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과 라오스 양국은 개발, 무역,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협력 잠재력이 지대하다. 코로나19 여건이 나아지는 대로 상호 간 인적 교류가 다시 활발해질 수 있길 기대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5일 방한 중인 살름싸이 꼼마싯 라오스 부총리 겸 외교장관을 접견해 이같이 말했다고 국무총리실이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살름싸이 부총리를 접견하고 "전 세계가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양자적 협력은 물론 국제기구 및 지역 협력체와의 긴밀한 공조가 필요하다"며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관계 발전을 위한 2024년 아세안 의장국 수임 예정인 라오스의 건설적 역할을 강조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적극적 지지를 당부했다.

이에 살름싸이 부총리는 "라오스 정부는 대(對)라오스 4대 투자국인 한국과의 관계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들의 투자 확대에 힘쓰겠다고 대답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을 때 한국 정부의 보건의료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한국인 관광객을 다시 라오스가 활발하게 맞이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살름싸이 부총리도 한국과 아세안의 협력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한국과 아세안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국제사회의 도전과제 극복에 함께 기여해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