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제5회 Start 展 - 빛나는 희망 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9-07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양화, 조각, 사진, 공예 등 수준 높은 작품 선보여

[사진=여주시 미술관]

여주시 미술관에서는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2022 '아트뮤지엄 려' 공모전시 ‘제5회 Start 展 - 빛나는 희망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tart’는 여주에서 왕성한 작품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작가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Star와 Art의 단어를 합한 예술을 통해 빛나는 작가들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동양화, 서양화, 조각, 사진, 공예를 아우르는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이번 전시는 9명, 30여 점을 선보인다.
 
‘김영수’ 도자 조형 작가는 라쿠소성(일명 꺼먹이 소성; 왕겨나 톱밥을 태워 공기를 차단해서 천천히 그을음이 도자기에 침투하도록 유도해서 소성하는 방법)을 통해 꿈과 판타지를 회화와 입체작품으로 보여주고 ‘권은주’ 작가는 캔버스 위에 혼합재료를 활용해서 ‘삶은 무엇인가?’라는 질문과 작가의 염원을 표현한 작품이 소개되며 ‘손광식’ 작가는 소나무의 솔향과 고결함을 수묵담채 기법으로 표현한다.
 
‘배진식’ 작가는 철과 스테인리스를 재료로 달항아리를 표현한 작품과 유리, 오석 등 혼합재료를 사용해 소녀의 얼굴을 표현하면서 인간의 맑고 순수한 표정을 작품에 담아낸다. 그리고 ‘신건하’ 작가는 흙으로 입체 조형과 저부조 회화를 제작하고 (저화도 600~800℃) 소성한 테라코타 기법으로 정감 넘치는 작품을 보여준다. ‘이경미’ 작가는 긍정적 희망과 소망, 그리고 교훈을 담은 민화 작품을 소개하며 ‘이영숙’ 작가는 인간이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형태로 생명력을 표현한 모노크롬 형태의 작품을 선보인다.
 

[사진=여주시 미술관]

‘유기중’ 작가는 숲의 이미지와 밤하늘, 그리고 산과 강을 연상케 하는 수묵 채색기법으로 현대 한국화의 단면을 보여주며 프로젝트아티스트 ‘윤 정’은 아프리카와 에티오피아의 생경한 풍경들을 사진에 담아내면서 내면의 성찰 과정을 보여준다.
 
‘이번 5회 ‘Start 展 - 빛나는 희망’에서 다양한 작품과 깊이 있는 여주지역 작가의 힘을 확인하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를 보듬고 격려하는 희망 한 자락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Start’ 전시그룹은 전한다. 

여주 START 전 전시가 개최되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내, H주자장 안쪽에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