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A330 예비 엔진 도입…정비 인프라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2-09-13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티웨이항공이 A330 기종의 예비 엔진 1기를 국내에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예비 엔진 도입은 안전운항 체계 및 정비 인프라 강화를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향후 엔진 수리 및 각종 정비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6월 세계적인 엔진 제조사 롤스로이스와 A330 기종에 장착되는 트렌트700 엔진에 대한 토탈케어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항공기 엔진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롤스로이스의 트렌트700 엔진은 여객기와 화물기를 합해 A330 기종의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엔진이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A330 기종을 인천~싱가포르, 인천~방콕, 인천~울란바타르 노선과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하고 있다. 여객 운송과 함께 넓은 항공기 하부(벨리) 공간을 활용한 화물 운송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느 "빈틈없는 안전체계 구축과 인프라 강화를 통해 정비 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재빠른 대응으로 승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