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군부, 학교에 '헬기 사격'…어린이 11명 숨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9-21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라와디 홈페이지 캡처 ]

미얀마 군부가 반군을 겨냥해 학교에 '헬기 사격'을 가하면서 어린이 등 10여 명이 사망했다.

20일 현지 매체 이라와디, AP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미얀마 2대 도시인 만달레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100㎞ 떨어진 사가잉 지역의 불교 수도원 내 중학교가 미얀마 군부 공습을 받았다.

이라와디는 군부의 헬리콥터 공습 등으로 어린이 11명이 사망하고 학생을 포함해 17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목격자들은 마을 북쪽을 돌며 공격하던 미얀마군 헬기가 학교를 향해 기관총을 난사했다고 증언했다. 이 학교 교사는 "학생들은 아무런 잘못이 없기 때문에 헬기가 잔인하게 학교에 기관총을 쏴대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며 "한시간 동안 공중에서 사격을 계속했다"며 당시 상황을 AP통신에 설명했다.

공습 후에는 약 80명의 군인이 수도원 부지로 들어와 건물에 총을 난사했다.

미얀마 군부는 이날 공격이 반군에 대한 대응이었다고 밝혔다. 군부는 카친독립군(KIA) 진압 작전을 시작했으며, 저항군이 수도원에 숨어 있어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반군 측은 군부가 '아동 살해'를 저질렀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시민방위군(PDF) 관계자는 "그들과 싸우는 우리를 죽이는 것은 받아들일 수 있지만 학교에서 아이들을 살해한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