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한국마사회, 감사역량 강화 위한 감사 교류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9-23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감사역량 강화 및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 기대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마사회 간 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오른쪽)과 한국마사회 이재욱 상임감사위원( 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마사회와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 한국마사회 이재욱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상호간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 공유를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감사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내부통제 취약·우수분야 관련 정보 교류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내부감사 품질향상 사례 공유 △포스트코로나 환경에 대응하는 자체 감사방향 및 제도개선 정보 공유 등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내부통제 및 감사업무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감사성과 및 청렴도 제고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지난 6월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감사업무 교류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 밖에도 한국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에스알, 서울교통공사 등 주요 교통인프라 공공기관을 비롯해 강원랜드, 한국수자원공사, 한전KPS, 한국남부발전,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관과 감사업무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