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플리마켓 개최···기부물품 수익금 '숲 조성 기금'으로 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9-25 11:21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롯데월드가 지난 23일 롯데월드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사진=롯데월드 ]

롯데월드(대표이사 최홍훈)가 지난 23일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롯데월드 플리마켓(벼룩시장)'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물품 재사용을 통한 자원 순환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됐다.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판매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으로 쓰고, 잔여 물품 역시 '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하는 재사용 나눔가게 매장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지난 8월부터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 1100여점과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익상품까지 총 5000여점이 모였다. 의류, 잡화, 가전제품은 물론, 플루트와 명품 구두까지 상품으로 등장했다.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를 활용한 롯데월드 캐릭터 상품들도 있었다. 

 롯데월드는 3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했다. 임직원들은 일일 플리마켓 직원으로 봉사하며 판매 및 진행을 도왔다. 특히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한 직원을 ‘기부왕’으로 선정했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직접 물품을 기부하고 판매에도 참여해 기부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향후에도 롯데월드는 지속적으로 환경 보호는 물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방문이 어려운 계층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드림업(Dream Up)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이며,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봉투와 빨대 활용, 새활용(업사이클링) 상품 출시 및 판매, 대중교통 이용 독려를 통한 탄소 배출 저감 등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