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정 매우 불안...국감서 바로잡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기자
입력 2022-09-29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감 종합상황실 현판식..."국민들, 외교·나라살림 걱정 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국정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에서 참석자들과 제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올해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정부를 향한 공세를 예고하며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국정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에서 “국정이 매우 불안정하다”며 “민생 경제도 어렵고 외교참사로 인해 국민들의 외교에 대한 나라 살림이나 걱정도 크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의 눈과 귀를 대신해서 이번 국정감사에서 민주당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해 잘못된 국정을 바로잡고 국정이 제대로 갈 수 있도록 견인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도 “흔히 국감을 ‘야당의 시간’이라 하는데, 야당의 시간이 아니라 민생의 시간으로, 윤석열 정권이 스스로 무너뜨린 공정과 상식을 살리는 시간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 마련겠다”며 “유능한 민생정당, 강한 민주정당으로 국정 무능을 국민들과 함께 바로 잡고 국민들께 신뢰를 얻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민주당은 원내대표 회의실에 국정감사 상황실을 마련했다. 이 상황실에는 ‘2022 정기국회 국민우선 민생제일 국정감사 상황실’이라는 글귀가 적힌 현판이 붙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