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 "올해 상반기 가짜 계정 433만건 차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11-22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디지털 투명성 보고서' 공개…"6개월 마다 발행할 예정"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는 22일 자사 첫 '디지털 투명성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사진=MS 엑스박스]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가 자사 첫 '디지털 투명성 보고서'를 22일 공개했다. 앞으로 6개월 마다 새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더 안전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표로, 올해 상반기 엑스박스가 조사한 수치 기반으로 작성됐다. 이에 따르면 엑스박스는 상반기에 가짜 계정 433만개 이상을 차단했다. 전년 동기 대비 9배 늘어난 수치다. 가짜 계정 대다수는 자동화 계정 또는 봇이 생성한 계정이라는 게 엑스박스 측 설명이다.

또한 보고서는 이용자 커뮤니티의 모니터링·신고 시스템이 디지털 투명성 향상에 중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조사 기간 동안 엑스박스 이용자는 안전 관련 신고를 약 3300만건 제출했다. 신고 내용은 소통(46%)과 행위(43%) 관련 우려가 대다수였다. 엑스박스는 플랫폼 내 행위·콘텐츠를 자체 기준에 따라 관리하기 위해 콘텐츠 관리팀을 1년 365일 24시간 운영 중이다.

게임 이용자가 원하는 게임 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통제 권한을 부여하는 자사 노력도 언급했다. 엑스박스는 PC·콘솔·클라우드 게이밍 등 여러 플랫폼에서 이용자가 콘텐츠·플레이 유형을 본인 상황에 맞게 직접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시지 필터 및 자녀 보호 기능 등 설정이 대표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