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2-11-28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좌즉부터 포스코 광양제철소 이승열, 분당서울대병원 장지운, 화재예방국장, 가창삼성요양병원 김헌익[사진= 소방청]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28일 대전시 유성구 IBS과학문화센터에서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는 소방안전관리자 업무수행 능력 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우수한 소방계획서를 발굴하여 공유하는 등 전국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특급, 1급, 2‧3급 3개 분야에서 총 475명의 소방안전관리자가 예선에 참가했으며, 이중 최종본선에 오른 20명은 지난 3일부터 2일간 대전 IBS 과학문화센터에서 소방계획서 및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전반에 대한 발표평가를 치렀다.

영예의 대상은 △특급분야 포스코 광양제철소 이승열 △1급분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장지운 △2‧3급분야 가창삼성요양병원 김헌익이 차지했으며, 입상자 전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각 분야별 최우수상 수상자 10명은 소방청장상과 상금 70만원, 우수상 수상자 7명은 한국소방안전원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황기석 소방청 화재예방국장은“다음 대회부터는 포상 및 특전을 확대해 소방안전관리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소방시설 점검능력 및 현장대응 능력 등을 평가항목에 추가하여 더욱 내실 있는 소방안전관리 경연대회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