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개그 서바이벌 개최..."편의점 특채 코미디언 뽑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2-11-29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BGF리테일]



편의점이 개그 콘테스트를 연다.
 
CU는 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Shorts) 개그 서바이벌 ‘CU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CU 콘서트는 8명의 개그맨 출신 유튜버들이 스탠딩 코미디 대결을 펼쳐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개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1분 내외의 쇼트폼 영상에서 시청자 호응이 가장 높은 유튜버가 우승하는 방식이다. 

콘서트 우승자는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BGF리테일에 특채 코미디언으로 채용돼 사내 행사 및 신규 프로그램에 우선순위로 섭외되며, 시즌 2에서는 프로그램의 사회를 맡아 차기 우승자에 맞서 챔피언 타이틀 방어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서바이벌에는 안진호(동네놈들), 이재훈(배꼽빌라), 정승빈(깨방정) 등 도합 30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8명의 신예 개그맨들이 참여하며, 두 명씩 랜덤으로 조를 이뤄 승리자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각 영상의 조회 수와 좋아요, 댓글을 각각 1점씩 책정해 3편 중 2편에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유튜버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콘텐츠는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두 달간의 서바이벌 끝에 결승에 오른 참가자들은 현장 관객들 앞에서 스탠딩 코미디 맞대결을 펼치며, 시청자 반응과 현장 관객 반응 가산점을 더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MZ세대의 시청 패턴을 고려한 쇼트폼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순수한 웃음을 선사하고 일상 속에서 고객들이 CU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개그 서바이벌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창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