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현 중기부 차관 "창업지원 통해 대학을 스타트업 요람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1-30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업중심대학 방문…창업지원 전담기관·창업자 현장 의견 청취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창업중심대학 등 직접적인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대학을 스타트업의 요람으로 재구성하고 대학 내 창업열기를 대학 밖으로 확산시키겠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30일 창업중심대학으로 선정된 한양대학교를 찾아 “대학이 지역 청년창업의 혁신거점 뿐만 아니라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청년창업 생태계를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차관은 “3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금융시장의 불안으로 벤처펀드를 통한 창업기업 간접 지원 등이 위축되는 상황”이라며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청년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은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길로 이끄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조 차관의 한양대 방문은 지난달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청년정책 추진계획에 따른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과제 중 하나다. 창업중심대학을 방문해 대학 내 창업 열기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조 차관은 이날 대학 창업지원 전담기관 및 청년창업자로부터 창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양대는 창업강좌 및 동아리 운영 등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한 기반이 갖춰져 있다. 이에 따라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으로부터 1200억원의 투자유치를 받은 메스프레소, 비대면 의료진료서비스 스타트업인 닥터나우 등 우수 창업기업이 나왔다. 현재 국내 대학 중 학생창업기업을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창업기업들은 사업운영 시 경험한 제도·기술 등에 관한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지역·대학발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