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스마트팜 여신지원 확대…'NH스마트팜론' 리뉴얼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2-02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스마트농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기존보다 대출 대상 등 문턱을 낮춘 'NH스마트팜론'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NH스마트팜론'은 기존보다 대출 대상 및 지원 기준을 완화했고 대출한도 상향으로 여신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NH스마트팜론'은 스마트팜 시설을 농지에 설치한 경우 뿐 아니라 식물공장과 같은 도시의 건물 내부에 설치한 경우 등까지 지원을 확대했다. 또 대출대상자를 기존 농업인 및 농업법인에서 농축산물을 재배·사육하여 판매할 목적으로 스마트팜 시설을 도입 및 운영 중인 기업(개인사업자 포함)으로 확대했다.

농업계 학교 졸업자 등 대출 우대 대상자는 최대 1.6%포인트의 금리우대 뿐만 아니라, 일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담보인정비율 상향 또는 무보증 신용대출 추가 한도를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NH스마트팜론 지원 농가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농업⋅농식품기업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성공영농 노하우 전수와 기업 애로사항 해결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NH농협은행은 농업금융전문은행으로서 스마트 영농 대출지원 확대와 디지털 농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