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구성원 고민 해결·행복이 내 역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12-04 08:26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오은영 박사 초청 힐링 콘서트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4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그룹 임직원의 마음속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힐링 콘서트 '오은영의 일家양득'을 개최했다. 함영주 회장(맨앞에서 왼쪽)과 오은영 박사( 맨앞에서 오른쪽)가 이날 참석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구성원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더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함 회장은 4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힐링 콘서트 ‘오은영의 일가(家)양득’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을 위한 조언자로 나섰다. 추첨으로 선발된 하나금융그룹 직원 500명이 현장에 참석했고, 약 2000명의 그룹 임직원들은 유튜브로 시청했다.
 
오은영 박사는 문답 도중 “회장님께서는 고민이 없으신가요?”라는 돌발 질문에 함 회장이 마지막 사연의 주인공으로 깜짝 등장했다.
 
함 회장은 “직원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어떻게 해야 우리 구성원들이 더 행복하게 될지 다시금 고민을 하게 됐다”며 “하나금융그룹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해 CEO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라고 고민을 밝혔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하나금융그룹이 오늘과 같은 시간을 마련했다는 것부터가 보이지 않는 구성원들의 마음을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행복을 추구해나가는 활동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며, 회사와 구성원들도 서로 당연함보다는 고마움으로 서로를 바라보기를 당부한다”고 답했다.
 
함 회장은 “때로는 힘든 순간도 분명히 있지만 서로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놓지 말자”며 “오늘 이곳에서 들은 여러분의 고민들을 하나하나 해결하고 더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CEO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