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기자단,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04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승영 의장, 최원용 부시장, 주한미군사령부 장병, 적십자 평택지회, 삼성전자 직원, 기자단 회원등 50여명 참석

  • 평택시기자단 김종호 회장, 취약계층 가정에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사진=평택시기자단]

평택시기자단이 지난 2일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한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기자단의 올해로 7년째 연탄나눔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지역 봉사단체 및 주한미군 장병 등과 함께 작지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베풀고 있다.

이날 연탄나눔행사에는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최원용 부시장, 주한미군사령부 장병, 적십자 평택지회, 삼성전자 관계자, 기자단 회원 등 50여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함박웃음을 머금고 연탄을 한장한장 서로에게 전달하며, 주한미군과 함께 어우러져 소외계층 가정에 연탄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된 연탄은 2000장의 연탄은 기자단회원들의 회비를 모아 마련한 것이다.

[사진=평택시기자단]

주한미군 관계자는 "태어나서 연탄을 처음 보는데 작고 새카만 연탄 한장이 이렇게 따듯한 온기를 뿜어내는 것을 보니 신기하다"며 "평택 지역사회 일원으로 어려운 사람을 돕는다는 것이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지역봉사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호 회장은 "연탄 한장으로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한데 모여 미소를 짓고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기적인 것 같다"며 "우리가 전달한 이 연탄 한장이 취약계층 가정에는 훈훈한 온기를 불어넣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기자단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회원들이 납부한 회비의 일부를 연탄을 구입하고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