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쇼코리아,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2-22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픽쇼코리아]

픽쇼코리아가 올 해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부여하는 제도다.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에게 부여한다.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경영인증원이 운영하는 가족친화지원사업의 핵심 실천과제에는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보장하기 위해서 정시퇴근, 퇴근 후 업무연락 지양, 육아휴직 보장, 공정한 채용 등이 포함된다.
 
가족친화인증을 통해 근로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직무만족도가 증가하며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 개선 및 우수인력의 채용 및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가족친화인증 기업·기관은 대기업 520개사, 중소기업 3317개사, 공공기관 1081개사로 총 4918개사가 운영되고 있다. 
 
픽쇼코리아 관계자는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 기관 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며 “유연근무제를 비롯해 기업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제도 시행을 통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