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불출마 압박' 친윤계에 돌직구…"당신들, 진정 尹 위한다 생각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3-01-1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청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덕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관급에 해당하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저출산위) 부위원장 사퇴를 결정한 나경원 전 의원이 13일 현재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당권주자들을 향해 "나는 결코 당신들이 '진정으로'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함부로 제 판단과 고민을 추측하고 곡해하는 이들에게 한 말씀 드린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그동안 자신의 3·8 전당대회 불출마를 압박해 온 일부 당권주자 및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을 겨냥한 발언이란 해석이 지배적이다.

나 전 의원은 2019년 12월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에서 물러날 때 언급했던 "바람에 나무가 흔들려도 숲은 그 자리를 지키고, 바위가 강줄기를 막아도 강물은 바다로 흘러간다"고 말한 것을 복기하며, "우리 당 원내대표직에서 쫓겨나듯 물러나야만 했을 때 제가 국민과 당원들께 드렸던 말씀이다. 그 뜻과 마음은 지금도 그대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잠깐의 혼란과 소음이, 역사의 자명한 순리를 가리거나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사실상 당 대표 출마를 결정했음을 시사했다.

다만 나 전 의원은 "모처럼 전국으로 내리는 빗방울에 산천과 함께 우리 마음도 씻겨지는 아침, 저는 조용한 사색의 시간을 가지러 떠난다"고 당분간은 잠행 모드에 들어갈 것을 예고했다. 그러면서 "고민이 길어지는 점에 대해 국민, 당원, 언론인들께 무척이나 송구하다"고 적었다.

나 전 의원은 소위 '출산 대출금 탕감' 정책 의견 제시 이후 대통령실과 엇박자가 빚어지자, 지난 10일 저출산위 부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사의를 밝혔다.

하지만 대통령실이 나 전 의원의 사의 사실을 공표하지 않고 일축하자, 다시 이날 대리인을 통해 저출산위에 서면으로 사직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당 안팎에서는 나 전 의원이 차기 당 대표 출마 의지를 굳혔다는 해석이 나온다.

다만 나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이 오는 21일 해외 순방에서 돌아온 후에야 공식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의 순방 도중 출마 선언을 할 경우 대통령 부재를 틈타 '각을 세우는' 모양새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나 전 의원은 윤 대통령 순방 일정까지는 침묵 모드를 유지, 설 이후 당대표 출마의 변을 밝힐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