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40조원 투자' UAE 무함마드에 "신뢰 잊지 않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1-16 0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UAE 대통령과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내외 [사진=연합뉴스]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300억 달러(약 40조원) 투자를 결정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무함마드 대통령을 향해 "신뢰를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함마드 대통령이 통 큰 투자를 한 요인으로 '한국에 대한 신뢰'를 언급했기 때문이다.

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이날 밤 페이스북에 "무함마드 대통령의 각별한 환대 속에 한-UAE 정상회담을 가졌다"고 운을 뗐다.

이어 "대한민국에 대한 UAE의 신뢰는 원전과 방산, 수소·태양광 에너지 분야의 전략적 협력으로 그 진가가 확인되고, 군사와 문화 분야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으로 그 의미가 입증될 것"이라고 적었다.

또 UAE에 파병된 아크부대를 방문하기도 한 윤 대통령은 "'아크'는 아랍어로 형제라는 뜻"이라며 "형제국의 안보를 위해 함께 훈련하고 작전하는 아크부대의 용기와 열정이 바로 대한민국을 지키는 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낯선 기후와 생활 여건 속에서도 군사 역량을 키우고 UAE 동료들과 우정을 나누는 용사들의 모습을 보니 참으로 든든하다"며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