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한 네팔 항공기 탑승 한국인은 '40대 아빠ㆍ10대 아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1-16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네팔 구조인력 시신 68구 발견...4명 생존 확인 중

  • 외교부 "피해자 지원 방안 노력 지속할 계획"

16일 외교부 이도훈 2차관(왼쪽)이 네팔 여객기 추락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제공]

네팔 포카라의 신축 국제공항 인근에서 추락한 네팔 예티항공 소속 ATR72기의 한국인 탑승자는 부자지간인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외교부와 외신 등에 따르면 이 여객기의 한국인 탑승자는 40대 유모씨와 그의 10대 아들이다. 네팔민간항공국도 유모씨 부자의 이름을 포함한 탑승자 명단을 공개했다.
 
네팔 군인과 경찰 등 구조인력은 이날 이틀째 탐승자 72인에 대한 수색 작업을 시작했다. 네팔 당국은 추락 사고 발생 직후 수색 첫날 시신 68구를 발견했다. 단 한국인 승객 2명을 포함해 4명은 아직 생사를 확인하지 못한 상태다.
 
외교부는 지난 15일 사고 발생 직후 이틀 동안 이도훈 제2차관 주재로 관계 부처 합동 재외국민보호대책회의를 가동했다. 이어 사고 현장에 영사 협력원을 급파, 수색 작업 등을 지원했다.
 
외교부는 현지 공관과 네팔 정부의 협조하에 피해자 가족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푸슈파 카말 다할 네팔 총리는 이와 관련한 긴급 각료회의를 소집했고 네팔 정부는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한 패널도 구성했다. 예티항공은 희생자에게 애도의 뜻을 전하며 16일로 예정된 모든 항공기 운항 스케줄을 취소했다.
 
한편 네팔은 히말라야 산악 지대에 자리 잡은 데다 기상 상황이 수시로 변해 항공기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곳으로 알려졌다. 안나푸르나 등 8000m급 고봉과 가까운 포카라는 평소 현지 항공 관계자들 사이에서 이착륙이 까다로운 곳으로 악명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