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구매로 아티스트 후원" 위메이드, 팬토큰 서비스 27일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1-25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믹스달러, 게임 토큰 등으로 교환 가능

위메이드가 오는 27일 팬토큰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오는 27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에 '팬토큰'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팬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새 후원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팬토큰을 구매·보유함으로써 본인이 응원하는 창작자에 대한 지지와 관심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팬토큰은 신개념 토큰경제인 '하이워터 마크 방식'으로 설계돼 팬·창작자가 함께 성장 이익을 누릴 수 있다. 이는 토큰의 24시간 평균 가격이 직전 최고가를 넘어야만 추가 민팅되는 방식이다. 시간 경과에 따라 민팅되는 일반적인 토큰경제와는 다르다는 게 위메이드의 설명이다.

창작자는 팬토큰의 가치 상승을 위해 팬 커뮤니티 지원, 행사 개최 등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토큰을 보유한 팬은 가격 상승에 따른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팬토큰은 위메이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또는 위믹스플레이에 온보딩된 게임 토큰과 교환도 가능하다.

첫 팬토큰 제작에는 필리핀 대표 배우인 머틀 사로사가 참여한다. 블록체인 게임 스트리머로도 알려진 사로사는 전 세계 600만명 이상 소셜미디어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팬토큰은 '머틀 사로사' 이름으로 발행된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 여러 창작자가 팬토큰 기반 디지털 경제 팬 커뮤니티 생태계 구축에 참여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위믹스 에어드랍 행사도 연다. 다음달 5일까지 위믹스플레이 공식 웹사이트 방문 등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위믹스 코인을 선물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