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아티스트' 퍼니준, 라오스서 'How to drink soju' 일러스트 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3-01-25 1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서 '알랑말랑 소주 탐구생활'의 일러스트 중 13점 선별해 전시

  • -라오스 비엔티안 갤러리 레스토랑 '행아웃'서 1월 29일까지 전시

[사진=퍼니준]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이 라오스 비엔티안에 위치한 갤러리 레스토랑 '행아웃(Hangout)'에서 오는 29일까지 'How to drink soju' 일러스트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알랑말랑 소주 탐구생활'을 출간한 경력이 있는 퍼니준 작가는 소주가 가진 동시대적(contemporary) 현상과 의미에 집중한 작품을 선보여 '소주 아티스트'로 불리며, 한국 소주와 관련한 독특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전시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퍼니준]

이번 전시에는 시그니처 작품인 '소주 마시는 법 10단계'를 표현한 일러스트와 신작 '소주 마이크', '팔꿈치 병치기' 등이 포함됐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의 '더글로리', 디즈니+의 '카지노', ENA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에서도 녹색병 소주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이런 이유로 외국인들은 녹색병만 보면 바로 한국의 소주를 떠올린다. 라오스에서도 녹색병에 담긴 과일소주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퍼니준]


전시가 진행되는 행아웃은 셰프인 페어(Pear) 대표는 "소주 브랜드가 아닌 개인이 소주를 소재로 작품활동하는 것이 신선했다. 일러스트의 그림체와 녹색 색감 등이 행아웃 공간과도 잘 어울려 방문한 손님들이 사진을 찍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했다.

퍼니준 작가는 "한국에서는 당연한 소주의 이야기들이 외국인들에게는 호기심의 대상이 된다"며 "특히 전시에 방문한 외국인 관객 중에는 관심을 넘어 함께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 제안을 받기도 한다"고 했다.

한편 퍼니준 작가는 올해 안에 미국, 일본, 영국 등 여러 나라를 돌며 한국의 톡특하고 재미있는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