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 불통(2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성원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3-01-25 2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로고[사진=로이터·연합뉴스]

25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에 네트워크 불통 사태가 발생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사용에 불편을 겪었다고 마켓워치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미국 현지시간) 애저를 비롯해 협업 솔루션 '팀즈', 이메일 서비스인 '아웃룩'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여러가지 서비스들에 장애가 발생한 가운데 불통 추적 전문 사이트인 '다운디텍터(Downdetector)'에는 서비스 불통을 호소하는 수천건의 보고가 올라왔다. 하지만 이후 불통 호소건수가 줄어들었다고 마켓워치는 전했다.

애저 상태 페이지에 따르면 미주,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불통 사태가 일어났고 중국 및 정부 서비스만 영향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클라우드 플랫폼에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이 모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애저는 전 세계 대부분 주요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불통 문제가 발생하면 그 파장이 연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특히 협업 솔루션인 팀즈는 전 세계적으로 2억80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불통이 발생하면 그 범위가 매우 커질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광역망(Wide Area Network) 전반의 기기들에서 네트워크 연결성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결론내렸다"며, 문제 발생 원인으로 보이는 네트워크 변경 작업을 되돌렸다고(롤백) 설명했다. 이어 "롤백이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빅테크 기업 플랫폼의 불통 사태는 종종 발생하는 것으로 구글, 메타 등도 서비스 불통 사태를 겪었다. 아마존의 AWS에 이어 세계 제2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 역시 작년에 서비스 불통 사태가 발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