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강원도의회·경기도의회 공동 제안 대정부 건의안 의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1-26 13: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포천 고속도로 철원 연장 조기착공 촉구

강원도의회 권혁열 의장. [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도의회 권혁열 의장은 26일 울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1차 임시회에서 강원도의회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으로 제안한 '세종~포천 고속도로 철원 연장 조기착공 촉구 건의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건의안은 접경지역을 수도권과 직접 연결하여 강원 영서북부 및 경기 북부지역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낙후된 접경지역의 경제·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강원도의회 권 의장의 강력한 건의 및 타당성 피력을 통해 최종 의결됐다.
 
권 의장은 “세종~포천 고속도로 철원 연장 조기착공이 지역주민의 오랜 염원 실현은 물론 국토균형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조기착공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임시회에서는 세종~포천 고속도로 철원 연장 조기 착공 촉구 건의안을 비롯한 10개 건의안이 상정 의결됐으며, 의결된 건의안은 국회 및 해당 정부 부처에 공식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원도의회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와 연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를 10월에 강원도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