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엿보기] 옛글과 대중문화에 담긴 심리 법칙...'인문스토리 마음대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1-26 12: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자 이소영 | 출판사 전기장판 | 248쪽

[사진=출판사 전기장판]

 
 
옛글과 대중문화를 통해 심리학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 나왔다.
 
신간 '인문스토리 마음대로'는 교육심리 전문가로 활발한 저술과 강연을 하고 있는 저자 이소영이 자유롭게 마음대로 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안하는 '일 년 52주 마음여행'을 담은 책이다.
 
마음여행이란 어린아이의 순수한 마음으로 현재의 나와 거리를 두는 것으로 시간적으로 거리를 둘 수 있는 옛글을 읽고, 공간적으로 거리를 둘 수 있는 드라마와 영화, 소설과 예능에 등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쉽고 편하게 심리법칙을 배우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의 독자들은 심리법칙을 따라 마음여행을 하고 나면 자신의 진심을 발견하고 자유롭게 마음대로 세상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저자 이소영은 교육심리학 박사로 저술과 강연을 통해 문화에 새로운 길을 만드는 일을 실천하고 있다.
 
고전과 대중문화에 담긴 이야기의 의미에 대해 소통하고 사유하며 가능한 많은 사람들과 문화로드의 길을 함께 걷는 세상을 꿈꾼다. 현재 고려대와 이화여대에서 교육심리학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또 '문화로드'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책은 물론 다양한 대중문화들을 손길 닿는 대로 둘러보고 글과 방송으로 그 흔적을 차곡차곡 쌓아 가며 새로운 문화로드를 만드는 중이다. 팟빵에 '문화로드' 이름으로 전략을 활용한 소설읽기를 방송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글의 모든 것을 다룬 '한글신문'(이끌리오), 독서와 토론을 통해 세상과 만나는 '중학생 독서논술'(해오름), 상위1% 영재로 만드는 '우리 아이 맞춤 독서법'(문예춘추사), 창작장편동화 '꿈도둑의 비밀', '바리온의 빛나는 돌'(가림)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