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규제자유특구 신기술·서비스 상용화에 17.5억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1-27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스트 규제자유특구 연계R&D 사업 공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규제자유특구의 신기술·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17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포스트 규제자유특구 연계 연구개발(R&D) 사업’을 27일 공고하고 2월 27일까지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각종 규제를 면제해 자유롭게 신기술을 실증해볼 수 있도록 2019년 7월부터 비수도권 14개 시·도에 32개 특구를 지정하고 바이오헬스, 수소에너지, 친환경차 등 신산업 분야 실증사업을 추진해왔다.
 
포스트 규제자유특구 연계R&D 사업은 특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임시허가 및 규제개선 완료 사업의 신기술·서비스 상용화와 관련 중소기업의 신속한 시장진출을 돕는다.
 
지원대상은 임시허가를 부여받은 특구사업자 및 실증을 종료한 규제개선 완료 사업 연관 전·후방산업 영위 중소기업이다.

사업은 △중소기업의 R&D 방안 구체화를 위한 맞춤형 기획지원(3개월, 5억5000만원) △신기술·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상용화 R&D 지원(24개월, 12억원)으로 구성됐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임시허가를 부여받거나 규제개선이 완료된 신기술의 경제적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 지원할 것”이라며 “신산업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