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기현 겨냥해..."사람만 모으는 게 전대 취지에 맞는지 의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3-01-28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총선서 어떻게 이길 것인지 비전·정책 보여주는 게 우선"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나선 안철수 의원이 지난 27일 오후 충남 천안 국민의힘 충남도당에서 열리는 당원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수도권 출정식을 연 당권 경쟁자 김기현 의원을 겨냥해 "무조건 사람들만 모아놓고 행사를 하는 것이 이번 전당대회 취지에 맞나"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관악구 독거 어르신 난방 실태 긴급점검 방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현재 (당 대표 선출 방식은) 당원 100% 투표"라며 "당원들이 정말로 중요한 것은 내년 총선에서 어떻게 이길 것인가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보여주는 게 우선 아니겠나"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결선 투표 없는 과반 당선'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다. 안 의원은 "현재 ARS 응답률 3% 정도 전후의 그런 여론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 정확하게 당원의 민심을 반영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오히려 면접원 여론조사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좀 더 정확한 당심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거기에서 제가 1위를 하겠다는 의지"라고 부연했다.

나경원 전 의원과의 만남 여부에 대해서는 "어제 위로의 문자를 드리고 '조금 시간을 달라'는 그런 답을 받았다"며 "거기에 따라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한번 연락드려 볼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유승민 전 의원의 출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유 전 의원 마음에 달린 것 아니겠나"라며 "출마는 자기의 자유의지에 따라 결정할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이준석 전 대표가 자신과의 연대설에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은 것을 두고는 "저도 이번 전당대회라는 것이 각자가 가진 비전, 정책에 따라 어떻게 당을 개혁할 것인가, 또 그 개혁 방향에 따라 국민이 어떻게 평가할 것이고 내년 총선 성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가 제일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