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콘 '비비고 부스'에 태국인 대거 몰려...K-푸드 전도사된 CJ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3-20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18~19일 열린 비비고 부스에 태국 방문객 3000명 돌파

  • 제일제당, 비비고 만두·김치 등 앞세워 태국 진출 본격화… "한식 저변 넓힐 것"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케이콘 2023 태국'에서 CJ제일제당이 준비한 비비고 부스를 방문한 한류 팬들의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2023 태국(K-CON 2023 THAILAND)’을 통해 K-푸드의 매력을 글로벌 소비자에게 알렸다고 20일 밝혔다. 

케이콘 2023 태국 행사는 지난 18~19일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됐다. 행사에 참여한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성지’ 전통시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비고 부스’를 열었다. 행사 기간 비비고 부스를 찾은 현지 방문객은 3000여명에 달했다. 이에 CJ제일제당 오픈 키친 앞에는 갓 구운 비비고 만두를 먹기 위한 긴 대기줄이 생겨나기도 했다. 

한 태국인 방문객은 “평소 즐겨보던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 한국 음식이 궁금했는데 직접 먹어보니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매우 맛있었다”고 말했다. 

태국은 CJ제일제당이 연초 ‘K-푸드 신(新)영토 확장’ 가속화를 선언한 핵심 국가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권역 생산 거점인 베트남과 지리적 인접성을 최대한 활용해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태국이 K-컬처 확산의 중심 국가라는 점에서 케이콘 등 K-콘텐츠와 연계해 향후 태국 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태국에서 열리는 케이콘에 비비고 부스가 참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었는데, 비비고와 K-푸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한식의 저변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