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사과한 유아인..."불미스러운 일 반성, 일탈 행위 빠져있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3-03-27 2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마약류 4종 투약 혐의

  • 경찰 출석해 12시간 조사...추가 조사 후 구속영장 신청 결정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 등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27일 오후 경찰 조사를 마친 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를 나서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배우 유아인씨(본명 엄홍식·37)가 27일 마약류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은 것을 두고 국민들에게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자리에 서서 그동안 저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리게 된 점 깊이 반성한다"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유씨는 이날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해 약 12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는 "조사에서 제가 밝힐 수 있는 사실을 그대로 말씀드렸다. 저의 일탈 행위가 누구에게도 피해를 끼치지 않았다는 식의 합리화의 늪에 빠져있던 것 같다"고 말하며 사실상 혐의를 인정했다.

이어 유씨는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을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이런 저를 보시기에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이런 순간을 통해 그간 살아보지 못한 진정 더 건강한 순간을 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20분 유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약 10시간에 걸쳐 프로포폴 등을 투약한 경위와 목적에 대해서 물었다. 유씨는 조사 후 약 1시간 30분 동안 피의자 신문 조서를 열람했다.

유씨는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마약류 4종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유씨 모발·소변 검사에서는 프로포폴 외에 대마·코카인·케타민 등 4종의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향후 유씨를 추가 소환해 정확한 투약 횟수와 경위를 조사하고 조사 결과 등을 취합해 유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유씨가 의료 이외의 목적으로 프로포폴을 처방받았거나, 의료 기록에 투약 횟수를 줄인 것으로 파악되면 병원 관계자들도 의료법 위반으로 처벌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