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라덕연 내일 고소, 김익래 회장 주가조작과 무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05-01 2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현순 키움증권 사장 [사진=연합뉴스]


키움증권이 라덕연 H투자자문 대표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2일 고소한다. 라 대표도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을 ‘주가 폭락의 주범’으로 지목,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1일 키움증권은 “(라 대표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으로 법적 대응할 계획”이라며 “내일 고소장을 제출하고 공식 입장문을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 측간 갈등 촉발은, 라 대표가 다우데이타, 하림지주, 다올투자증권, 대성홀딩스, 선광, 삼천리, 서울가스, 세방 등 8종목이 지난달 24일 갑작스레 폭락한 원인이 김 회장에게 있다고 발언하면서다.
 
김 회장은 지난달 20일 블록딜로 다우데이타 주식 140만주를 주당 4만3245원에 처분해 605억원을 확보했다. 소시에테제네랄(SG) 증권 창구를 통해 대규모 매물이 출회하며 8개 종목이 폭락하기 이틀 전이다. 현재 김 회장 지분율은 26.66%에서 23.01%로 3.65%포인트(p) 하락했다.
 
키움증권은 라 대표 주장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황현순 키움증권 사장은 “(김 회장이 라 대표와) 전혀 일면식도 없다. 가능성도 없고 직을 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이) 억울하실 것”이라며 “블록딜로 다우데이타 주식을 사간 바이어는 손해를 많이 봤을 텐데, 그쪽에 대해 마음이 무거우시다”고 했다.
 
한편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수사·조사 인력이 참여하는 합동수사팀을 구성해 사건을 수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