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균, 헝가리 문화장관 면담 "양국 문화 교류·협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5-18 1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차크 야노스 헝가리 문화혁신부 장관 면담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오른쪽)이 18일 서울 용산구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차크 야노스 헝가리 문화혁신부 장관을 만나 양국 미래세대 예술인 간의 교류를 포함한 문화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이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차크 야노스 헝가리 문화혁신부 장관을 만나 양국 미래세대 예술인 간의 교류를 포함한 문화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박 장관은 “헝가리는 한국 젊은 세대가 가장 방문하고 싶어하는 동유럽 국가 중 하나로, 향후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통해 더 많은 젊은이가 동유럽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문화교류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면 좋을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께서도 양국 간 문화교류에 적극 나서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하셨다”라고 말했다.
 
차크 야노스 장관은 “한국과 헝가리는 지리적으로는 멀지만, 유사한 역사적 경험을 공유하며 친척과도 같은 사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특히 “음악은 인류 공통의 언어로서, 양국의 젊은 음악가들이 함께 하는 공연을 기획함으로써 상호 문화교류를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특히 올해 부다페스트를 비롯한 헝가리 전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K-컬처 행사에 대한 헝가리 정부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양국 장관은 문화가 일류국가와 국가의 정체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라는 점에 공감하고, 양국 간 문화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차크 야노스 장관은 2023 아시안리더십컨퍼런스 참석 및 리게티 죄르지 탄생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오프닝 콘서트 관람을 위해 방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