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개딸 행위, 한계 벗어나면 엄중 조치...그게 이재명의 입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5-24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의원제 폐지' 논의 대해선 "표의 등가성, 평등성의 문제"

 
김영진 의원과 사진 찍는 트뤼도 캐나다 총리
    (서울=연합뉴스) 방한 중인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17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연설을 마고 퇴장하며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의원과 사진을 찍고 있다. 2023.5.17 [국회사진기자단]
    photo@yna.co.kr/2023-05-17 11:41:11/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방한 중인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17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연설을 마고 퇴장하며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이른바 '개딸'으로 불리는 강성 당원에 대해 민주당이 당원 제명 조치를 한 것을 두고 "과연 그것이 올바른가 아닌가를 조사해 보면 나오는 거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조사한 뒤) 그에 따라서 합당하게 처리하면 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분들의 주장은 정당한데 그것이 개인에 대한 모욕이라든지 욕설이라든지 비난으로 가지 않고 건설적인 비판으로 승화할 수 있게끔 만들어준다. 그러나 그 한계를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선 당원 당국에서 단호하게 조치한다. 이게 이재명 대표의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에 따라 전혜숙 의원에 대한 문자를 제기했던 부분에 관해 제명을 했고 또 이원욱 의원에 대한 욕설 문자에 관해 조사를 지시했다"라며 "제가 보기에는 모두에 의한 모두의 투쟁은 해결 방법이 없다"고 부연했다.

그는 "문제가 있는 곳을 명확하게 지적해서 해결하고 그것을 제도화 시스템에 개선을 하고 그 다음에 재발 방지책을 만들고 이런 1단계, 2단계, 3단계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을 다 이 대표가 해결하라, 이건 진단과 처방에 있어서는 적절하지는 않다"라며 "이 대표가 해야 할 일은 하고 또 사안에 대해선 사안대로 처리하는 것이고 그래서 전 의원 건에 대해선 과도한 비난과 욕설에 대해선 제명 조치를 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당 혁신안으로 '대의원제 페지'가 나오는 것을 두고는 "전체 당 개혁과 정당 민주주의 차원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것 자체가 전체 정당 개혁과 당 개혁의 핵심적 과제로는 보지 않기 때문에 여러가지 중에 주요한 사안의 한 가지로 보고 논의해 볼 수 있다"라며 "여러가지 진행 과정 속에서 과거 1만5000명의 대의원이 120만명의 권리당원의 등가성을 갖는 부분 자체가 과연 맞냐, 표의 등가성, 평등성의 문제에 관해 한번 살펴보자는 취지"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