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6-0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뱅크몰]


이달 중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에서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담보대출 한도는 신용대출보다 높게 형성돼 있어 기존에 신용대출이 있어도 추가 한도를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뱅크몰의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사용자가 차량 입고 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단독명의부터 공동명의, 10년 이내, 20만km 이하의 차량까지 그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사용자가 자동차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는 챗봇 AI를 통해 확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금융사의 대출 상품 비교 후 신청 및 실행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에 더불어 해당 서비스는 차량에 대한 제원과 현재 중고차 시세, 주행거리와 연차에 따른 미래 예측 시세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금리 인상 이후 자동차 대출 상품의 공급이 줄어들고 있어 차량 대출 예비 소비자들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에게 뱅크몰 자동차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랫폼 관계자는 “뱅크몰은 국내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제휴했다. 이러한 경험을 자동차 대출에도 녹여 다양한 대출 상품을 소비자가 비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고, 추후 상품 라인업 확장도 예정돼 있다”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대출을 챗봇 AI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편안한 사용자 경험(UX)을 주고자 노력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