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감] 권인숙 “김건희, 한림성심대‧안양대 이력서도 허위 기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10-21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부, 직접 조사 나서야”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권인숙 의원실 제공]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한림성심대와 안양대에 제출한 이력서에도 허위 이력을 기재했다며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권 의원은 21일 자료를 배포하고 “김건희씨가 2004년 서일대 시간강사 임용 당시 제출한 이력서에 기재한 초·중·고 근무이력이 모두 허위로 드러난 가운데, 서일대뿐만 아니라 한림성심대와 안양대에 제출한 이력서에도 허위 이력을 기재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했다.

이어 “2001년 1학기 한림성심대 컴퓨터응용과 시간강사로 임용된 김씨는 당시 제출한 이력서의 관련 경력 사항에 ‘서울대도초등학교(실기강사)’라는 내용을 기재했지만, 국회 교육위원들이 서울시교육청 제출 자료를 확인한 결과 해당 근무이력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13년 2학기 안양대 겸임교원 임용 시에는 초·중·고 관련 경력사항에 ‘영락고등학교 미술교사’라는 내용을 기재했으나, 해당 내용 또한 허위인 것으로 이미 밝혀졌다”며 “실제 김씨는 2001년 영락여상(현 영락의료과학고)에서 미술강사로 재직한 이력만 확인됐다”고 했다.

권 의원은 “허위 이력을 한 번도 아니고 세 번씩이나 반복적으로 기재했다는 것은 단순실수가 아닌 고의성이 다분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이는 치명적인 도덕성 결함일 뿐만 아니라 교원 임용을 위해 허위 이력을 사용한 것은 업무방해죄 및 사기죄에 해당하는 범죄행위”라고 했다.

또 “김씨의 허위 이력 기재 사실이 속속 드러나는 만큼 자체 확인 결과만 교육부에 제출한 국민대에 대해서는 교육부가 직접 확인하고 진실을 규명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