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종합] SK하이닉스 “D램, 4분기 출하량 증가…낸드 사업, 연간 흑자전환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10-26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하이닉스는 26일 올해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4분기 한 자릿수 D램 출하량 증가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공언했다.

SK하이닉스는 출하량 증가 이유에 대해 “3분기 출하량 감소에 따른 기저효과지만, 향후 시장 불확실성으로 수요 변화가 일어날 경우 유연하게 대응하는 등 수익성 확보에 중점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낸드 플래시 경쟁력 확보에 대한 자신감도 내보였다.

SK하이닉스 “낸드 플래시는 3분기에 이어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출하량 증가 기대하고 있다”며 “여기에 원가 개선으로 흑자 기조를 이어가는 동시에 계획하고 있는 연간 흑자전환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미 낸드플래시는 서버와 모바일 수요에 출하량이 당초 목표했던 10% 후반을 뛰어넘는 20% 초반 증가, 평균판매 단가는 한 자릿수 중반의 상승률을 보였다”라며 “분기 매출은 3조원을 넘은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D램의 경우 PC 수요가 감소하고, 일부 고객사가 재고를 우선 소진하겠다는 방침을 정함에 따라 가격 협상이 장기화 양상을 보이면서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한 자릿수 하락했지만, 평균판매 단가는 10% 가까이 상승했다”라고 했다.

다만 “올해 SK하이닉스의 D램 사업은 시장 성장률을 소폭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낸드플래시의 경우 “시장 성장률을 큰 폭으로 상회하는 60%에 가까운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근 심화하고 있는 반도체 공급망 문제가 글로벌 이슈로 부상하는 것에 대해서는 장기적으로 실적에 큰 변수가 안될 것이란 관측이다.

SK하이닉스는 “글로벌 공급망 문제는 어느 정도 파악이 된 변수로 인식되고 있으며, 자동차나 PC 분야에 영향이 일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반대로 보면 (부족한 부분이) 일종의 이연 수요, 대기 수요로 바뀌어 내년 전체 수요를 이해하는 데 작용하고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사와도 4분기와 내년 전망을 얘기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은 어느 정도 반영된 모습”라며 “장기 물량을 실행하는 데 큰 변수는 없는 것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이날 창사 이래 분기 단위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2018년 4분기 이후 2년 반 만에 4조원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 11조8053억원, 영업이익 4조 1718억 원(영업이익률 35%), 순이익 3조 3153억 원(순이익률 28%)의 경영실적을 올렸다.
 

[사진=SK하이닉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