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완전한 일상회복 위해 방역 계속 신경써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1-02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드코로나 첫날 민생 현장 살펴

  • 인들과 간담회 열고 공사현장, 경로당, 한끼나눔사업 오픈식 찾아

박 시장이 철산2동 주민들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1일 위드코로나 시행 첫 날을 맞아 민생현장을 살피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완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방역에 더욱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박 시장은 철산2동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은 주요 민원현장을 찾아 시민의 의견을 듣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시행하는 ‘민생현장 방문의 날’로 최근 광명2동을 찾은 데 이어 두 번째다.

박 시장은 먼저 철산2동 상가번영회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에 대응해온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상인들은 "현재 8, 9단지 재건축이 한창 진행중인 공사 관계자들과 시 직원들이 인근 상가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청했고, 이에 박 시장은 "의견을 잘 전달해 공사 관계자들이 상가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이어 박 시장은 재건축 공사로 인한 소음·비산먼지로 민원이 많은 8, 9단지 재건축 공사현장도 살펴봤다. 또 철산2동 한끼나눔사업 오픈 행사에도 참석했다.

한끼나눔사업은 광명형 민·관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으로 관내 교회가 마을냉장고에 쌀을 지원하고 필요한 주민은 언제든지 가져갈 수 있다.

또 영풍경로당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불편함이 없는지도 살폈다.
 

[사진=광명시 제공]

한편, 박 시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됐지만 여전히 개인방역과 백신접종이 중요하다"면서 "추가 백신접종과 함께 개인방역에도 철저하게 신경써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