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 선언...사내독립기업 설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12-02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황희 분당서울대 교수, 헬스케어 CIC 대표 내정

카카오 헬스케어 CIC 대표에 내정된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카카오는 오는 6일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전담할 헬스케어 CIC(사내독립기업)를 설립하고,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겸 이지케어텍 부사장을 CIC 대표에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헬스케어 CIC는 카카오의 기술, 디지털 역량, 이용자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건강 관리와 스마트 의료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관련 스타트업, 기관들과 협력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도 나선다.
 
카카오는 헬스케어 CIC 대표에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뇌신경센터 교수 겸 이지케어텍 부사장을 선임했다. 이지케어텍은 서울대병원이 출자한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그는 2019년 미국의료정보학회(HIMSS)가 선정한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리더 50인에 들었고, 2016년 아시아태평양 의료정보학회의 헬스케어 IT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황희 대표는 "그동안 의료와 헬스케어 영역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카카오가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혁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최근 기술 협력을 위해 블록체인 의료데이터 기업 휴먼스케이프에 150억원을 투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