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프루프' 세 번째 CD, 팬송 '포 유스' 포함 14곡 담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5-11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음반 '프루프(Proof)'의 세 번째 CD 트랙 리스트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11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프루프'의 세 번째 CD 수록곡들을 공개했다. 세 번째 CD에는 방탄소년단과 팬들이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로 기획됐다. 과거 앨범을 준비하면서 작업했으나 수록하지 않은 곡을 포함해 앨범으로는 처음 공개되는 노래, 현장감이 살아있는 데모(Demo) 버전, 그리고 팬들을 향한 메시지를 담은 팬송 '포 유스(For Youth)' 등으로 채웠다. 팬들을 위한 '특별 버전'인 만큼 '포 유스' 외 세 번째 CD에 수록된 곡들은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다.

트랙 리스트에는 '점프 데모 버전' '애매한 사이' '상남자 데모 버전' '따옴표' '아이 니드 유 데모 버전(I NEED U Demo Ver.)' '흥탄소년단 데모 버전' '토니 몬타나' '영 포에버' '봄날(뷔 데모 버전) 'DNA(제이홉 데모 버전), '에피퍼니' '씨써 데모 버전' '스틸 위드 유' '포 유스' 등 총 14곡이 담겨있다.

특히 '애매한 사이', '따옴표'는 과거 작업했던 곡이지만 이번 음반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고. '토니 몬타나'는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로 2016년 발표한 믹스테이프에 수록됐던 곡으로 이번 '프루프' 음반에는 2016년 팬미팅 'BTS 2016 무스터 아미.집+' 무대에서 지민과 함께 부른 버전이 실린다. 정국이 2020년 공개한 자작곡 '스틸 위드 유'도 아카펠라 버전으로 음반에는 처음 담긴다.

이 외에 '점프' '상남자' '아이 니드 유' '흥탄소년단' '영 포에버' '봄날' 'DNA' '에피퍼니' '씨써' 등은 음반 제작 당시 녹음된 단체 혹은 구성원별 데모 버전이 수록되고 팬들을 향한 방탄소년단의 마음이 담긴 '포 유스'가 세 번째 CD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총 3장의 CD로 구성된 '프루프'의 트랙 리스트를 모두 공개했다. 첫 번째 CD에는 방탄소년단의 역대 앨범 주제곡이 총망라됐고, 두 번째 CD는 일곱 구성원이 직접 고른 독창곡과 유닛 곡으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새 앨범 '프루프'는 내달 10일 발매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