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 12세~17세 여성 청소년, 만 18세~26세 저소득층 여성 대상

[사진=차병원]

 
성광의료재단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원은 강남·분당·일산 차병원 소아청소년과와 차움 산부인과, 구미차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자궁경부암 백신’을 올해 말까지 무료로 접종한다고 12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의 감염증 예방접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무료 예방접종은 만 12~17세 여성 청소년과 만 18~26세 저소득층 여성이라면 누구나 접종 가능하다.

기존 만 12세 여성청소년만 가능했던 무료 접종이 올해부터 만 12세에서 17세의 모든 여성 청소년과 만 18세~26세 저소득층 여성까지로 확대됐다.

자궁경부암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다. 국내에서 한 해 3300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는 자궁경부암의 주요 발병 원인이다.

주원덕 분당차병원 부인암센터 교수는 “세계 여성암 사망률 2위 질환인 자궁경부암은 백신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암으로, 접종대상이 확대된 만큼 적극적인 백신접종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소비자정책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