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및 시민대표단 374명 집단탈당 및 김태흠 지지 결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05-16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속 의원 성비위 사건 은폐와 꼬리자르기가 뇌관 돼 집단 탈당...일각에선 도미노 효과 우려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및 시민대표단 집단탈당 김태흠 후보 지지선언 장면[사진=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및 천안시민 일동 374인 대표단]

지난 15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권리당원 및 시민대표단이 천안시청 봉서홀 앞에서 집단탈당을 선언하고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총 374인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대표로 나선 오종석씨는 민주당에서 시의원 공천장까지 받았던 인물로 알려졌다.
 
이들은 “대선의 아픔에 대한 성찰 없이 내로남불을 일삼는 민주당과 함께 할 수 없다”고 탈당의 이유를 밝히며 “소속 의원의 성비위 사건을 은폐하고 꼬리 자르기 하려고 한다”고 결의사유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도 “지역 일꾼에게 기회를 주지 않고 새누리당 전문위원과 시의원 출신을 후보로 민주당 후보로 공천한 것이 공정이냐”고 반문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민주당 집단탈당과 동시에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의하면서 “70만 천안시민이 민주당의 무능력과 내로남불을 함께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역정가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충남도지사 지지율의 중심추가 완전히 기울 것으로 분석하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