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대관령 국가숲길에 2번째 탄소중립 상생숲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2-05-16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지역난방공사가 16일 강원에 있는 대관령 국가숲길에서 탄소중립 상생 숲인 '위 포레스트 2호' 조성을 기념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2022.5.16.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사장 황창화)는 16일 강원에 있는 대관령 국가숲길에서 '위(We) 포레스트 2호' 조성을 기념하는 식수를 했다고 밝혔다.

한난이 추진 중인 위 포레스트는 '우리가 만들고, 우리가 누리고, 우리가 함께하는 숲'이란 뜻을 담은 탄소중립 상생 숲 조성 사업이다. 국가숲길 1호로 지정된 '대관령 숲길'에 3년에 걸쳐 총 3만 그루 나무를 심고, 숲길과 가까운 강원 강릉시 어흘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어 마을기업 설립과 마을경제 육성을 지원한다.

동부지방산림청·트리플래닛·한국산림복지진흥원·어흘리마을 등 4곳도 동참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5월 업무협약과 함께 대관령 국가숲길·어흘리마을에 1만 그루 상당 나무를 심어 위 포레스트 1호를 조성했다.

두 번째 상생 숲에는 전나무를 비롯해 나무 1만 그루 심을 예정이다. 지역 커피업체인 테라로사와 손잡고 어흘리마을에서 채취한 생강나무꽃에 생강·홍차를 배합한 '대관령 달빛차'도 내놓았다. 이 제품 판매 소득 가운데 20%는 어흘리마을 몫으로 돌아가 마을기업 육성에 쓰인다.

탁현수 한난 부사장은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민·관·공 등이 손잡은 위 포레스트 사업이 순조롭게 2차년도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