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선거대책위원회 공식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5-19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임고문에 서범석 전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김대유·유문상 전 예비후보 위촉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18일 공식 출범된 가운데 선거 압승을 다짐했다. / 사진= 선거대책위원회
 

중도·진보 단일 후보인 사진숙 세종교육감 후보가 18일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선거 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중도·진보 후보단일화에 참여했던 김대유 후보와 유문상는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위촉돼 큰 틀에서 사진숙 후보를 지원하게 됐다.

특히, 단일화 이전 김대유 후보 선거캠프의 상임고문을 맡았던 서범석 전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이 사진숙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사 후보는 인사말에서 "세종시민들과 학부모들의 간절한 바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라며 "행복 교육의 바탕위에서 아이들의 학력을 높여내고, 진로와 진학을 보완하는 정책을 세종교육 가장 잘 알고 있는 사진숙에게 맡겨 달라"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진보를 표방하는 대표 후보였던 김대유 공동선대위원장은 " 낡은 진보는 더 이상 진보일 수 없다"라며 "젊고 새로운 진보 새교육감 사진숙과 함께 세종 교육을 대한민국 표준으로 만들자"라고 강조하며 단합을 과시했다.

유문상 후보도 전날 전한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세종교육을 만드는 일에 세종시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19일(오늘)부터 공식 선거운동이 전개됨에 따라 조직을 재정비하고 필승을 다짐한 사진숙 후보는 이날 출범식을 갖고 세종교육감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표심을 얻는 압승을 다짐했다.
 
▲출생 :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학력 : 부강중학교, 청주여자고등학교, 충북대학교 영어교육과 학사 졸업, 청주대학교 영어교육 석사 취득
▲주요경력 : 세종국제고등학교 교감(전국공모), 아름중학교 교장, 어진중학교 교장, 세종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장, 세종교육청 정책기획과장, 세종교육청 교원인사과장, 세종교육청 교육원장,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특별위원회 위원, 전국 인성교육기관 선정 및 운영평가 위원(교육부), 전국 지역단위교육청 인성교육 컨설팅 위원(교육부), 전국 교원양성대학교 평가 위원(교육부, 교육과정평가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