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수자 강력히 지지하는 애플...새 애플워치 프라이드 루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05-25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애플스토어에서 25일부터 판매...오프라인 판매는 6월 8일부터

프라이드 에디션 Nike 스포츠 루프 [사진=애플 제공]

애플이 6월 성소수자 인권의 달을 기념해 전 세계 LGBTQ+ 커뮤니티와 평등을 옹호하는 뜻을 담은 새 워치 페이스와 애플워치용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를 출시한다.

27일 애플에 따르면 올해로 7년째를 맞는 프라이드 에디션을 토대로 LGBTQ+ 커뮤니티 구성원은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많은 자긍심을 얻었다.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 [사진=애플 제공]

애플은 지난 1984년 선보인 매킨토시 컴퓨터의 인사말 '헬로'의 필기체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프라이드'를 드러내기 위해 앞뒤가 다른 두 개의 나일론 레이어로 이루어진 루프에서 일부 직물을 제거하는 새 기술을 활용해 3차원 모양과 느낌을 살렸다.

애플은 기존 무지개색에 다양한 프라이드 깃발에서 따온 새로운 컬러를 절묘하게 엮어 넣은 색상 그라데이션을 디자인했다. 하늘색과 분홍색 및 흰색은 트랜스젠더와 젠더 비순응자를, 검은색과 갈색은 흑인과 라틴계 커뮤니티를 상징한다. 이에 더해 HIV/에이즈 감염자와 사망자를 상징하는 색상도 포함시켰다.

새로운 프라이드 에디션 Nike 스포츠 루프는 무지개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기념하며, 새로운 밴드와 함께 제공되는 무지개색 Nike '바운스(Bounce)' 페이스와 어울린다. 스포츠 루프는 Nike의 'Be True 컬렉션'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해 스포츠의 지평을 넓히고 진정한 자아를 찾는 기쁨을 느끼도록 타인에게 영감을 주는 개인을 기린다. Be True 캠페인은 인정, 옹호, 영감 및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LGBTQ+ 커뮤니티를 지원하겠다는 Nike의 광범위한 약속의 일환이다.

새 시계 페이스는 다수의 프라이드 깃발로부터 영감을 받아 LGBTQ+ 운동의 화합력과 상호 지지를 상징하는 색상을 조합했다. 스포츠 루프의 직조 루프 디자인을 반영하여, 생동감 넘치는 실의 각 가닥을 시계 페이스의 전체 구성으로 형상화했다.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와 프라이드 에디션 Nike 스포츠 루프의 가격은 6만5000원이며,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오늘(25일)부터 주문할 수 있다. 애플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선 6월 8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