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소폭 반등했지만 여전히 2만 달러 하회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소폭 반등했지만, 여전히 2만 달러를 밑돌고 있다.
 
5일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6시 32분(한국시간) 기준으로 1만9777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전일 같은 시간보다 2.3% 증가한 수치다. 그러나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여전히 5.26% 낮다.
 
이더리움도 상황은 비슷하다. 이더리움 가격은 1121달러로 전일보다 4.07% 늘었다. 일주일 전과 비교했을 땐 6.78% 떨어졌다.
 
가상화폐 시장은 올 상반기에만 60%가 증발하면서 비관론이 확산되고 있다.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US는 "지난달 마감은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았다"며 "아울러 이달 말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예상 밖 결과가 나오지 않는 이상 7월 역시 불안한 상태를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파브라이 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인 모니시 파브라이는 “최악의 상황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대부분 가상화폐가 '빅 제로(아무런 가치도 남지 않는 것)'라는 결말을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추가 매수
 
국고로 비트코인을 사들였던 엘살바도르가 연초 이후 시세가 크게 하락한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다. 엘살바도르는 지난해 9월 송금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이유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했다.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BTC) 80개를 개당 1만9000달러에 매수했다”며 “비트코인이 미래다. 저가에 팔아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부켈레 대통령은 게시물에 1만9000달러에 체결된 비트코인 매수 내역을 공개했다.
 
앞서 부켈레 대통령은 지난달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시세를 걱정하거나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서 “차트를 보지 말고 인생을 즐기라고 조언하고 싶다. 인내가 주요 포인트”라고 밝혔었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 메타버스 표준 포럼 합류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가 메타버스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글로벌 협의체 ‘메타버스 표준 포럼(Metaverse Standards Forum)’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표준 포럼은 기업, 개발자, 일반 이용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개방형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기술 표준을 만드는 협의체로 지난 6월 발족했다. 이 포럼에 메타플랫폼스(전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유니티, 어도비 등 30여개 글로벌 기업과 웹 기술 표준화 단체 월드와이드웹컨소시엄(W3C)이 참여하고 있다.
 
메타버스월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 디지털 휴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웹툰·웹소설), 커머스, 전자지갑 등을 아우르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큐브'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자산 ‘큐브’(CUBE)를 활용해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사고파는 '메타노믹스' 생태계 형성을 목표로 한다.
 
김주한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장은 "메타버스 표준 포럼 합류는 메타버스 생태계 통합에 대해 글로벌 기업들과 비전을 공유하고, 메타버스 기술적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NFT 1분 완판 IP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확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슈퍼 IP 웹툰으로 꼽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일본 유명 제작사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나혼렙은 2016년 웹소설로 출간되고 2018년 인기 소설을 웹툰화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를 통해 웹툰으로 출시돼 글로벌 흥행 기록을 썼다.
 
나혼렙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받고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다. 올해 1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혼렙 웹툰 최종화 장면을 담은 디지털 아트를 카카오 대체불가능토큰(NFT) 판매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 출시해 1분 만에 완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혼렙 애니메이션화를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A-1 픽처스와 협업한다. 이 제작사는 앞서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을 선보인 곳으로 유명하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오는 2023년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