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대표 "올해 말 지주형 회사 전환 구체화…컨설팅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2-07-11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기정통부 장관·이통3사 CEO 간담회

  • "5G 중간요금제 8월 중 출시 준비"

구현모 KT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통신 3사 CEO 간담회를 마치고 취재진과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구현모 KT 대표가 올해 말 지주형 회사 전환 방안이 구체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 대표는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동통신 3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지주형 회사는 현재 내부적으로 검토 중에 있고, 컨설팅도 진행 중"이라며 "올해 말 정도면 나오지 않을까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앞서 지난 3월 열린 주주총회에서 지주형 회사로의 전환에 관심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5G 중간요금제 출시에 관련해서는 "8월 중 출시하는 것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8㎓ 투자 확대에 대해서는 "민관 워킹그룹을 만들어 계속 연구를 해보자고 논의했다"며 "어떻게 보면 28㎓는 사업자와 정부 간 인식 차이가 크다. 그래서 워킹그룹을 통해 연구를 하자고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 지하철 28㎓ 와이파이는 충실히 하자고 얘기했다"고 덧붙였다. 

최근 LG유플러스가 3.4㎓ 20㎒ 주파수를 추가 할당받은 것과 관련해 KT도 대응에 나섰다.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5G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구 대표는 "64TRx 장비로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을 시작했다"며 "에릭슨은 이미 64TRx 장비가 나와서 교체 작업을 진행 중이고, 삼성은 준비되는 대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통 3사 알뜰폰 자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제한하자는 논의와 관련해서는 "사업자 간 이해는 약간 다른 것 같은데 큰 틀에서 보면 고객의 이익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