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측정 거부·경찰폭행' 래퍼 노엘, 21일 2심 선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기자
입력 2022-07-19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심 징역 1년 선고...검찰, 징역 3년 구형

[사진=연합뉴스]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래퍼 노엘(22·본명 장용준) 항소심 결과가 이번 주 나온다. 장씨는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4-3부(차은경 양지정 전연숙 부장판사)는 오는 21일 장씨의 도로교통법 위반·공무집행방해 사건 선고 공판을 진행한다.
 
검찰은 당초 장씨에게 반복된 음주운전이나 음주 측정거부를 가중처벌하는 이른바 ‘윤창호법’을 적용해 기소했다. 그러나 항소심이 진행되던 중 헌법재판소가 윤창호법은 위헌이라고 결정해 일반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혐의를 바꿨다.
 
검찰은 1심과 마찬가지로 장씨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장씨는 최후진술에서 “일찍이 사회생활을 시작해 스트레스와 고통, 상처를 해소하는 법을 술에 의지하게 됐고, 해서는 안 될 일을 저질렀다”고 말했다.
 
장씨는 지난해 9월 18일 오후 10시 30분께 서울 서초구 성모병원사거리에서 승용차를 운전하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그는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고 경찰관을 머리로 들이받은 혐의로 체포돼 그해 10월 구속기소 됐다.
 
1심은 경찰관 상해 혐의는 제외하고 장씨 혐의를 유죄로 판단해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장씨는 지난 2019년 서울 마포구에서 술에 취해 차를 운전하다 오토바이를 추돌한 혐의로 기소돼 2020년 6월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